영등포탈모 없었는데 갑작스럽게?
어느 순간부터 탈모반이 생긴 것이 눈에 보여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직 탈모반의 크기가 크지는 않은데 자연이 회복되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그대로 놔두어도 괜찮은지 아니면 하루빨리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어서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로하스의원과 함께 이에 대해 알아보시길 바라는데요.
이렇게 갑자기 탈모반이 생긴 경우 살펴보면 영등포탈모 중 원형 탈모를 앓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원형 탈모에 대해 설명을 해보자면 자가 증상 없이 경계가 명확한 직경 1~5cm의 원형 또는 타원형의 탈모반이 갑자기 생기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보통 두피에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수염이나 눈썹, 겨드랑이 털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영등포탈모 원형 탈모가 발생하게 된 원인은 아직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자신의 백혈구나 임파구가 자신의 두피를 이유 없이 공격하는 자가면역기전으로 추정되고 있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영양 불균형이 발생한 경우, 수면 부족인 경우, 국소 감염이 일어난 경우, 유전적인 요인이나 내분비장애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대부분 원형탈모는 그 예후가 좋은 편입니다. 탈모반이 작고 발생한 지 1년 미만인 한 두 개의 원형 탈모반은 약 80%가 자연 회복될 수 있다는 보고가 있는데요. 특히 사춘기 이후에 발생한 경우에는 자연 회복되는 경향이 있답니다.
하지만 사춘기 이전에 발생했거나 앓은 기간이 5년 이상 된 경우, 가족력이 있는 경우, 영등포탈모가 전두탈모증이나 전신탈모증, 사행성 두부탈모증, 망상 원형 탈모증으로 나타나고 있는 경우에는 예후가 좋지 않기 때문에 하루빨리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로하스의원에서는 이렇게 영등포탈모 원형 탈모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드리게 될 때는 국소 스테로이드 도포와 국소 미녹시딜 도포, 면역치료, 광화학 요법, 경구 스테로이드, 경구 사이클로 스프링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환자분에게 탈모가 발생한 연령과 탈모가 침범한 정도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게 된답니다.
여기에는 국소 치료와 전신치료가 있는데, 국소 치료는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2.5~10mg/ml 농도로 최소 2주 간격으로 병변 내 주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신 치료는 경구 스테로이드 복용법과 고용량 주기요법, 미니펄스 요법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시도될 수 있는데요. 치료의 성적은 좋은 편이지만 약물 투여를 중단하게 되면 다시 재발할 확률이 높아서 이렇게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약물을 장시간 투여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답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영등포탈모에 대해서 자세히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은 로하스의원인데요. 환자분이 내원해 주실 경우 환자분의 상태에 대해 자세히 살피기 위해 두피 진단기로 두피와 모발 상태에 대해 정밀하게 살피고 추출된 자료와 환자분의 환경적인 요소 간의 인과관계에 대해서도 분석을 하여 환자분에게 맞는 관리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진단을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헤어셀 자기장 치료와 스티머 관리, 스케일링 초음파 치료, 샴푸 및 두피 마사지, 영양 도포, 이온 치료, MTS 치료, 사이토카인 및 PRP 치료를 통해서 도움을 드리게 되는데요.
이러한 영등포탈모 치료 방법 중 혈액 줄기세포 치료에 대해 살펴보자면 화학 물질이 들어있지 않은 자신의 지방세포 속에 있는 줄기세포를 이용해서 소멸되는 모낭세포의 증식을 활성화시켜 모발주기를 정상적으로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을 말한답니다.
특히 줄기세포에는 성장인자가 다량으로 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모발세포로 분화와 혈관 형성을 촉진시켜서 보다 자연스럽고 젊고 건강한 두피 상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 모낭세포가 증식되는 만큼 시술 전과 비교했을 때 모발이 굵어지게 되는 것은 물론 모발의 수도 증가하게 된답니다.
그러니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영등포탈모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다면 이제 로하스의원으로 내원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