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등포탈모를 앓고 계신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요인에 의해 탈모를 앓게 되기도 하고, 또 모발이 빠지는 증상은 같다고 하더라도 그 증상의 양상이 저마다 다른데요.
그래서 자신의 경우 어떻게 영등포탈모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로하스의원으로 내원해 주실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영등포탈모 중에서도 원형 탈모로 인해 로하스의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원형 탈모에 대해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원형 탈모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자면 자가증상 없이 경계가 명확한 직경 1~5cm의 원형 또는 타원형의 탈모반이 갑자기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두피에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수염이나 눈썹, 겨드랑이 털에도 탈모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원형 탈모가 발생하게 되는 원인은 아직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자신의 백혈구나 임파구가 자신의 두피를 이유 없이 공격하는 자가 면역 기전으로 추정이 되고 있습니다. 또 스트레스나 영양 불균형, 수면 부족, 국소 감염, 유전적인 요인, 내분비 장애 등이 원인이 되면서 나타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영등포탈모 중 원형 탈모를 앓고 있는 경우에는 국소 스테로이드 도포와 국소 미녹시딜 도포, 면역 치료, 광화학 요법, 경구 스테로이드, 경구 사이클로스포린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도움을 받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또 환자분에게 탈모가 발생한 연령과 탈모가 침범한 정도에 따라서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해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국소 치료에는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2.5~10mg/ml 농도로 최소 2주 간격으로 병변 내 주사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전신 치료로는 경구 스테로이드 복용법과 고용량 주기요법, 미니펄스 요법 등 여러 가지가 시도될 수 있는데요. 치료의 성적은 좋은 편이지만 약물 투여를 중단하게 되면 재발률이 높아서 다시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약물을 장시간 투여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답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다양한 영등포탈모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로하스의원으로 내원해 주시면 두피 진단기로 모발의 밀도와 두피 상태, 모공의 열림 정도, 굵기 등에 대해서 측정을 한답니다. 그 후 추출된 자료와 환자분의 환경적인 요소 간의 인과 관계를 분석해서 환자분에게 맞는 치료 방법에 대해 진단을 하게 되는데요.
그 다음에는 헤어셀 자기장 치료와 스티머 관리, 스케일링, 초음파 치료, 샴푸 및 두피 마사지, 영양 도포, 이온 치료, MTS 치료, 사이토카인 및 PRP 치료를 통해서 도움을 드리게 된답니다.
그리고 영등포탈모 치료를 돕는 방법에서 하나를 꼽아보자면 혈액 줄기세포 치료가 있습니다. 혈액 줄기세포 치료는 화학물질이 들어있지 않은 자신의 지방세포 속에 있는 줄기세포를 이용해서 소멸되는 모낭세포의 증식을 활성화시켜 모발 주기를 정상적으로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인데요.
줄기세포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성장인자가 모발 세포로 분화와 혈관 형성을 촉진시켜서 다른 치료 방법과 비교했을 때 보다 자연스럽고 젊고 건강한 두피 상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 모낭 세포가 증식되는 만큼 시술 전과 비교했을 때 모발이 굵어지고 모발의 수도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혈액 줄기세포 치료는 모든 유형의 탈모에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한 달 간격으로 3~4회 시술을 받으면 되기 때문에 환자분들의 만족도 또한 높답니다. 그리고 모발 이식과 병행할 경우 그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바빠서 내원하기 힘드신 환자분이 받기에도 적합하답니다.
그런 만큼 영등포탈모 치료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로하스의원을 찾아주시기 바라는데요. 특히 김경봉 원장님께서 계신 만큼 신뢰하며 내원하실 수 있답니다.
.